교육과정 로드맵

구분방송영상분야광고·마케팅분야뉴미디어·창업분야
기초
(1학년)
커뮤니케이션개론, 방송미디어이해, 미디어와창조적사고, 미디어보기, 미디어읽기 방송제작론1, 미디어경영, 미디어와광고홍보, 미디어글쓰기, 미디어발달사
발전
(2학년)
TV영상제작1, 미디어와대중문화, 방송제작론2, 미디어콘텐츠산업론, 미디어윤리, 미디어사회학, TV영상제작2 TV뉴스기획제작, 미디어스토리텔링 미디어와대중문화, 미디어콘텐츠산업론, 미디어윤리, 미디어사회학, 미디어경제학, 미디어조사방법론, 소셜미디어와정보사회, 미디어와ICT기술 미디어와대중문화, 뉴미디어트렌드, 미디어콘텐츠산업론, 미디어윤리, 미디어사회학, 소셜미디어와정보사회 미디어조사방법론, 미디어와ICT기술
심화
(3,4학년)
TV다큐멘터리기획제작, 미디어심리학, TV드라마기획제작, 미디어콘텐츠분석, 미디어기호학, TV편성론, 미디어리터러시, 미디어법과제도, 미디어비평론, TV교양기획제작, 미디어문화연구 미디어콘텐츠마케팅론, 미디어이미지메이킹, 미디어심리학, 미디어설득커뮤니케이션, 미디어프레젠테이션, TV광고기획제작, 미디어법과제도, TV홍보기획제작, 미디어수용자분석 소셜미디어프로젝트, 소셜미디어비즈니스, 미디어설득커뮤니케이션, 미디어심리학, 미디어법과제도, 미디어벤처창업론, 미디어문화산업정책론, 미디어문화연구
비교과활동
(교과연계 포함)
미디어스쿨 포션
체험
(3,4학년)
캡스톤디자인 현장실습 장기현장실습(IPP)1~4
분야설명 [교육목표] 미디어 콘텐츠의 핵심인 방송 제작 영역에서 다양하고 창조적인 콘텐츠 제작의 이론과 실무 제작 능력을 습득한다.
[취업진로] 방송연출(드라마·다큐멘터리·교양·예능·뉴스PD) 뮤직비디오 · CF감독, 비디오저널리스트(VJ) / TV카메라 기자, 미술감독(세트디자인, 분장, 의상, 컴퓨터그래픽) , 리포터, 기상·스포츠 캐스터, 쇼 호스트, 엔터테이너, 방송작가( 드라마, 다큐멘터리, 교양, 예능, 종합구성)
[교육목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환경에서 홍보·광고·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기획 및 제작기술을 겸비한 홍보·광고계의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취업진로] 홍보·광고 기획사, 인터넷 및 뉴미디어 홍보·광고 기획자, 기업 홍보기획실, 공공기관 홍보실, 언론사 등
[교육목표] 방송,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가 융합하는 ‘미디어 빅뱅’경제 환경을 리드하는 경영 전략, 기획, 마케팅 전문가 및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며 4차 산업혁명 경제에서 활성화 되는 창업능력을 배양한다.
[취업진로] 1인 미디어 창조기업 창업, 콘텐츠 전략 기획, 인터넷 서비스기획, 외주 프로덕션, 기업·공공기관 기획실, 기업 일반 관리부서 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