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문화연구소

미디어문화연구소 소개

미디어문화연구소는 미디어 영역에서 발견되는 사회적 현상과 변화를 탐구하고, 이를 콘텐츠에 적용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 방송과 영상, 소셜미디어, 광고, PR, 저널리즘, 커뮤니케이션 등의 차원에서 논의해 볼 수 있는 국내외 현상들을 발굴하여 이를 조사하고 실증적 발견을 위한 실습과정을 시행합니다. 연구의 범위는 전통적 미디어 영역부터 모바일 인터넷 영역까지를 아우르며, 융합적이고 통섭적 학문 탐구와 실질적 콘텐츠 제작을 목표로 합니다.


미디어문화연구소는 미디어 영역과 연관된 사회 문제에 대해서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미디어 영역의 사회문제에 대한 현황을 진단하고,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분석할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앞으로의 트렌드를 예측하고, 직접적인 콘텐츠 제작 분야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앞으로 미디어문화연구소는 영상 콘텐츠, 소셜 미디어, 미디어 산업, 수용자 및 미디어 문화 영역에 다양하고 심도 깊은 연구지식을 축적할 것입니다. 이 같은 노력이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융합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

2021입학안내 바로가기
TOP